양구 청춘인성교육원(김건영 원장)이 주최, 하트톡(안현지 대표), 별누리작은도서관(이상훈 관장)이 공동주관이 되어, 양구군민 위한 가족행복운동회가 9일 오후 양구 문화체육회관에서 양구지역 학부모와 아동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행사는 하트톡 우쿨렐레 연주, 버들향 오카리나 연주로 행사의 문을 열었고, 양구 다문화가정 최윤성 회장이 함께한 특별한 자리로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다음으로 김건영 원장의 환영사가 있었다. 사막을 여행하던 아버지와 아들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절망에서 빠져있던 아들이 아버지의 지혜를 받아들이며 희망을 되찾은 이야기를 통해 마인드 강연을 전했다. 이는 가족간의 소통과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가족행복운동회는 ️복불복주사위릴레이 ️고무신던지기 ️풍선을올려라 ️과자따먹기 ️바디댄싱볼 ️장애물달리기 ️볼풀공농구 등이 마련되었다.
양구 군내 가족들과 이웃들은 함께 어울리며 이번 축제를 즐겼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석자들은 가족행복운동회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더욱 깊이 느끼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하며, 이 특별한 순간들을 함께 나누며 가족 유대감을 높이는 소중한 경험을 얻었다. '가족행복운동회'는 지역사회 통합과 가족간 유대감 강화를 촉진하는 좋은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강원도민뉴스 정한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