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민뉴스 김인택 기자 | 연제구는 4월 5일 연제청년창업나래센터에서 동네 청년활동공간 첫 프로그램 ‘퍼스널 컬러 & 이미지메이킹’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동네 청년활동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년들이 일상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 청년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상을 찾는 퍼스널 컬러를 진단받고 그에 맞는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등에 대한 1:1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이미지 스타일링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이미지메이킹 활용법 강의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구는 오는 10월까지 연제청년창업나래센터에서 매주 토요일 문화, 취업, 건강, 힐링 등을 주제로 총 20개의 청년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청년들이 원하는 프로그램 개발을 확대할 계획이다.
동네 청년활동공간 프로그램 세부 일정은 △연제청년창업나래센터 홈페이지 △연제 청년톡톡(카카오톡 채널) △부산청년플랫폼(청년G대)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청년들이 취업 현장에서 경쟁력과 자신감을 쌓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성장과 활기찬 삶을 지원하는 정책 추진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