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민뉴스 김인택 기자 | 강릉교육지원청은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마곡동 엘지 디스커버리랩 등에서 관내 유·초·중등 교(원)장 및 교육전문직원 총 46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반 수업혁신 하하(하이터치 하이테크) 학교관리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5년부터 보급되는 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AIDT)에 대한 개념과 미래 학교의 변화 방향, 하이터치(수업 혁신)-하이테크(디지털 혁신)의 결합, 디지털 전환 사회 대응을 위한 교육혁신의 방향과 학교 경영자의 역할 및 전략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엘지 디스커버리랩을 방문하여 자율주행과 스스로 위치지도를 만드는 인공지능, 읽고 답하는 인공지능 등 교육체험장을 경험하고, 디지털 기반 수업혁신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특강으로 ‘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의 개념과 학교 변화’, ‘디지털 교육체제 전환에 따른 관리자 리더십 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디지털 기반 수업혁신 도입을 이해하고 학교 관리자로서의 역할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기현 교육장은 “앞으로도 디지털 교육체제 전환에 맞추어 교원들의 디지털 기반 수업혁신 역량 강화와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릉교육지원청은 11월 중 15회 이상 관내 특·초·중등교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반 수업혁신 하하(하이터치 하이테크) 교원역량 직무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