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민뉴스 김인택 기자 | 속초시는 국민체육진흥기금과 복권기금이 후원하는 2025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11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등의 수급 가구 및 차상위 계층, 법정 한부모 가족 가구 내 만 5세부터 만 18세까지의 유·청소년과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만 5세부터 만 59세까지의 등록장애인이다.
유·청소년 대상 이용권 지원사업은 총 243명을 대상으로 매월 10만 5천 원을 지원하며, 등록장애인 대상 이용권 지원사업은 총 48명을 대상으로 매월 11만 원의 수강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은 12개월 동안 이루어지며, 기존 이용자도 재신청이 필요하다.
선정된 대상자는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를 발급받아 희망하는 수업을 선택한 후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서 직접 결제하여 이용할 수 있다. 유·청소년 대상 강좌는 태권도, 축구, 검도 등 33개, 장애인 대상 강좌는 골프, 탁구 등 9개가 준비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저소득 유·청소년과 장애인의 스포츠 참여기회를 확대하여 건강을 증진하고 사회 참여 기회를 늘려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더욱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신청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속초시청 문화체육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